CCTV운영방침
블루링크사회적협동조합 cctv 운영방침
본 블루링크 사회적협동조합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· 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.
1.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
본 기관은 「개인정보 보호법」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(CCTV)를 설치 · 운영함을 알려드립니다.
- 시설 안전 및 화재 예방
- 이용자의 안전을 위한 여러 행위의 예방
2. 설치 대수, 설치 위치
설치대수 | 설치위치 |
---|---|
3대 | 작업실 |
1대 | 사무실 |
1대 | 프로그램실 |
1대 | 출입구 |
3.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
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.
직위 | 소속 | |
---|---|---|
총괄책임자 | 시설장 | 박수영 |
운영책임자 | 사무국장 | 안현태 |
4. 영상정보의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
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, 제3자 제공, 파기,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 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삭제(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)합니다.
촬영시간 | 보관기간 | 보관장소 |
---|---|---|
24시간 | 촬영일로부터 15-30일 | 블루링크사회적협동조합(두루장애인보호작업장) |
5.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
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·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 총괄책임자 및 운영책임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. 단,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.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·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.
6.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
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.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, 개인영상정보의 위·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, 열람 시 열람 목적·열람자·열람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.
7.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
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방침은 2019년 9월 1일에 제정되었습니다.